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조건 및 신청 안내

개인사정으로 시중은행에서 원하는 만큼의 대출이 어려워 나라에서 지원하고 관리하는 상품이 바로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인데요. 대한민국 국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무직자인 분은 시중은행에서의 대출이 원할하지 않았을텐데요. 이제 상심할 필요 없이 실질적으로 도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신청 접수한 후 4시간 이내에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주말 야간, 휴일 구분 없이 다음에 돌아오는 평일 오전 중에 대부분 긍정적인 진행관련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급전등의 이유로 대출이 필요한 경우 바로 서두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금리 확인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 여파로 시중은행까지 금리가 오르는 추세이긴 합니다. 대출을 진행하는데 있어 금리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인 만큼 다른 대출 상품보다 저렴한 금리로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이기에 기준금리에 따른 부담은 단기간에 있을 수 있지만 정부에서 국민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혜택등을 넣어 조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대출 최대 한도 안내

정부에서 지원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상품도 개인의 상황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100만원 부터 최대 3천만원 한도내에서 차등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전 국민이 이용할 수 있는 만큼 한도는 시중은행의 타 상품 보다는 넉넉한 편입니다.

대출 신청 및 절차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이 바로 진행하는데 필요한 절차와 금리 그리고 상환 방법입니다. 중도상환을 했을 때와 그렇지 않을때 수수료를 반드시 체크해야 하며, 조금 번거롭더라도 대출 상담직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는 실질적 대출 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